스트라이더 밸런스바이크 12인치 안장 교체 | 알리익스프레스 안장
자전거 안장이 이렇게나 딱딱하고 불편하다니!
아이들이 타는 자전거라고 대충 만든 건지 어찌 된 건지 아이가 타자마자 바로 하는 말이,
똥꼬가 아파요!
그 정도로 아프다니! 설마.. 하며 검색을 해보니 안장이 불편하다는 평을 좀 찾아볼 수 있었다.
스트라이더에도 클래식, 프로 등 몇 가지 버전이 있는데 안장이 조금씩 다르고 이렇게 불편한 안장이 있는 것 같다.
당근마켓에 올라온 매물들을 보면 안장이 미세하게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 교체할 안장을 찾아보자
처음에는 안장 위에 젤 커버를 씌워보고자 아무리 검색해 보았지만 어른용 큰 젤커버만 찾을 수 있었고 스트라이더에 맞을만한 작은 젤커버는 도대체 찾을 수가 없었다.
예전에 잠깐 어느 사이트에서 제작해서 팔았던 것 같은 흔적만 있을 뿐
바로가기 : https://www.striderkorea.com/bbs/board.php?bo_table=bod_21&wr_id=62
스트라이더 순정(?) 교체용 안장을 파는 것 같은데 지금의 안장과 같은 건지 다른 건지 불확실하고, 중고로 구입한 스트라이더와 가격이 거의 같아서 패스!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
2. 알리에서 찾아보자
작고 폭신해 보이는 안장으로 주문했다.
바로가기 : https://s.click.aliexpress.com/e/_DlBxhE1
고정하는 부위의 사진이 잘 안 보여서 반신반의하면서 주문을 했는데 다행히도 교체가 가능했다.
3. 폭신한 안장 교체 완료
기존 안장의 싯포스트를 뽑아서 볼트를 하나만 불편 안장과 분리가 가능하다.
그런데 볼트를 풀어도 꽉 끼어있어서 한참을 돌려가며 겨우 분리하였다.
새로운 안장은 너트(?)를 조이는 도구가 좀 필요했는데,
언젠가 필요할 것 같아 사두었던 공구 대가리(?)를 사용하였다.
드디어 제대로 된 첫 사용에 감격!
그리하여 교체 완료.
아주 편안한 안장으로 교체를 하고 계속 물어봤다.
편해? 엉덩이 편해?
니가 편하면 나도 좋다.
폭신한 안장 확인하기 > https://s.click.aliexpress.com/e/_DlBxhE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