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드센스

애드센스 PIN 핀번호 우편물 도착!

by 헬로덱 2021. 4. 8.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 2달 조금 지났습니다.

광고 클릭도 조금씩 있고 해서 잔고가 $10가 넘으니 이제 PIN 번호를 우편으로 보낸다고 하네요.

드디어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고 그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되나 봅니다. 해외에서 우편으로 오다 보니 시간이 2주 이상 걸린 것 같아요. 요즘 시대에 우편으로 이걸 확인하는 게 뭔가 구글답지 못한 구닥다리 방식인 것 같지만 돈을 받으려면 고맙습니다 하고 기다려야죠.

위 사진은 오자마자 기뻐서 세 변(?)을 뜯은 뒤의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의 우편물들은 한쪽 모서리를 잡고 잘 뜯으면 주욱 뜯어지는 형태인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온 우편물을 세 변을 다 뜯어내면 옆으로 길게 펼쳐지는 형태입니다. 미국 스타일인가요? 모르겠네요.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

우편물을 열어보면 사실 별 내용은 없습니다. 실제 PIN 번호는 급하게 뜯어내었던 잔해로 가렸습니다. 가려진 부분에 6자리 숫자가 큼지막하게 쓰여있습니다. 

1단계 :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 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 
왼쪽에 표시된 탐색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4단계 :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PIN 6자리를 틀리지 않고 입력해야 합니다. 3번까지 기회가 있네요. 우편물 오기 전에 6자리를 막 넣어보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그런데 우편물을 보다 보니 애드센스에서도 PIN 번호 써놓을걸 보니... 재미있네요.
PIN은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이니까 PIN번호라고 하면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번호 이렇게 번호를 두 번 말하는 게 되네요. 한국인을 배려한 건가요... 

여하튼 무사히 PIN번호를 입력을 하고 그다음 단계는 무얼 해야 하나 찾아보고 있습니다. 

수익을 계좌로 받기 위해서는 받을 수 있는 외화통장 같은걸 개설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보를 좀 더 찾아보아야 하겠습니다. 받을 때 수수료가 있다고 하니 모았다가 한 번에 받을지 그래도 기분을 내기 위해 한 번 받아볼지 고민되네요. 최근 일주일간 방문자 수도 많이 늘고 클릭에 따른 수익도 많아져서 기분이 좋습니다. 매월 치킨값을 벌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