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터

킹룬 KINGROON KP3S - 첫 프린팅

by 헬로덱 2022. 3. 28.
첫 프린팅. 너무 웃기다.

킹룬 KINGROON KP3S를 처음 사면 다들 하나씩 뽑아보는 빨래집게? 음식집게?다. 샘플 gcode로 sd카드에 들어있어서 시험 삼아 바로 뽑아봤다. 

매뉴얼에서 시키는 대로 레벨링만 하고 바로 뽑았더니 이게 뭐야! ㅋㅋㅋㅋㅋㅋ

 

3D 프린터에 무지 한자는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가 없다. 

그래서 유튜브 검색과 이리저리 찾아봤다. 역시 뭘 알아야 검색도 할 수 있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찾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결국, 레벨링이 잘못된 거 같아서 레벨링을 다시 하고,
노즐 온도도 필라멘트 통에 쓰여있는 적정온도로 바꿔서 다시 출력해보았다. 

필라멘트는 eSUN 제품이다.

짜잔! 두 번째 출력은 아주 예쁘게 잘 출력이 되었다. 처음부터 이렇게 출력이 되었다면 3D 프린팅 아주 쉽네!라는 인식이 생겼을 텐데,,

기념으로 실패작과 성공작의 기념샷도 남긴다. 과연 첫 출력은 레벨링의 문제였을까 노즐 온도의 문제였을까 아니면 둘 다의 문제였을까.

궁금하지만 제대로 출력이 된다는 걸 확인했으니 이제 다른 걸 또 출력해보자. 

 

 

킹룬 타이탄 3D프린터

COUPANG

www.coupang.com

 

198539.0₩ 50% OFF|KINGROON KP3S 3D 프린터 고정밀 인쇄 업그레이드 된 DIY FDM 3d 프린터 키트 터치 스크린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eSUN한국총판 PLABS 마블 PLA 필라멘트 1kg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