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via

샤오미 레이저 거리측정기 LS-I

by 헬로덱 2021. 2. 5.

예전에 인테리어 견적 실사를 위해 담당자분이 집을 방문했을 때 주방 길이를 잴때 레이저 거리측정기로 측정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정말 멋지더군요. 처음보는 신문물이이서 속으로 매우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마냥 비싸겠거니 생각만하다가 저렴한 버전이 있으려나 찾아보니 역시나! 샤오미에서 나오네요. 

샤오미 레이저 거리측정기

처음 봤던 다른사람의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크기가 휴대폰의 절반정도 되었던 터라 그정도 크기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굉장히 작네요. 오히려 너무 작고 가벼워서 측정할 때 좀 더 묵직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측정하고자 하는 곳에 레이저 포인터가 찍히니까 좀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흔들리네요. 내 손...

샤오미 레이저 거리측정기 : 거리측정
샤오미 레이저 거리측정기 ; 끝부분부터 측정된다는 표시가 보임

측정을 하게 되면 이렇게 거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러번 측정을 하면 기록들이 위로 차곡차곡 올라가면서 보이는게 좋네요. 기본세팅은 측정기의 맨 아랫부분부터 목적지까지의 거리가 측정됩니다.

 

설명서가 포함되어있지만 온통 중국어만 있고 영어도 없어서 무용지물이나 다름 없습니다. 같이 딸려오는 줄은 끼우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구멍이 있는데 이거는 그냥 구멍을 뚫어만 놓았지 저기에 뭘 끼우라고 배려해서 뚫어놓은 구멍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낚시줄을 이용해서 매우 어렵게 겨우 끼웠습니다. 낚시줄이나 다른 실 없이는 불가능 할거라 생각되네요.

옆에는 마이크로5핀으로 충전할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아직은 USB-C 보다는 이 단자가 그냥 편한 것 같아요.

네모난 부분은 송수신부로 보입니다. 동그란 곳에서는 빨간색 레이저 포인터가 나가는 부분이에요.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니 좋은세상이네요. 언젠가 하게될 집 리모델링시에 쓸 생각으로 샀지만 아직은 별로 사용할 곳이 없습니다. 줄자로 커버가 안 되는 공간을 측정할 일이 잘 없거든요. 그래도 하나쯤 가지고 싶은 그런 제품입니다. 

싸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