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Things

아이팟 터치에서 엠씨스퀘어를 쓰자! Binaural Beats

by 헬로덱 2009. 2. 4.



제목그대로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하는 무료어플로써 엠씨스퀘어와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사실 엠씨스퀘어를 사용하거나 그 효능을 믿는건 아닙니다만 저는 그닥 조용하지 않은, 도서관이 아닌 공간에서 공부를 할때 사용하는데 뚜뚜뚜뚜 하는 소리도 들리지만 배경으로 들리는 물소리 바람소리에 주변의 잡소리가 없어져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중력이 향상되는건... 플라시보 효과?

음악을 들으면서 할 수도 있지만 가사도 없고 음도 없으니 이게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7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각각 다른 소리가 나긴 하는데 뭐 특별하게 만들었다기 보단 그냥 여러 조합으로 만들어 놓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는 주로 Study aid를 사용합니다.


위의 7가지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바로 타이머 같은 화면으로 되면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초기 값이 30분으로 되어있네요.
소리가 나오기 시작하고 나서 홈버튼을 눌러버리면 프로그램이 끝나면서 당연히 소리도 안나옵니다. 슬립버튼을 누르거나 기다렸다가 자동으로 LCD가 꺼지게 놔둬야 하겠죠.



오른쪽 위의 Add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배경소리나 기타 여러가지를 설정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몇 개 만들어봤는데 그냥 기존의 있는 것을 쓰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Free 버전이니 한번 사용해 보세요.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터치의 App Stroe에서 'Binaural Beats'를 검색해 보세요.

GET APP
제작사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