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nnis

Swing Vision - 비디오 자동 편집/분석 어플. 테니스 영상 편집을 쉽게!

by 헬로덱 2021. 3. 31.

테니스를 지인들과 치면 영상을 촬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한 플레이를 다시 보면 아쉬운 점도 보이고 개선해야 할 점도 많이 보입니다. 보통 복식 한 게임이 20~30분 정도 걸리는데 이걸 영상으로 촬영하고 보면 놀랍게도 

매우 루즈합니다. 

물론 실력이 별로라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아니다 보니  랠리 한 두 번에 네트에 걸리거나 라인 밖으로 아웃되기 일쑤라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촬영된 영상을 보면 실제 경기 반, 공 찾고 준비하고, 퍼스트 서브 네트에 걸리는 거 반 그렇네요. 영상을 보면서 빨리빨리 넘기면서 보고 싶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요즘 유튜브 영상들처럼 중간중간 편집을 통해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는 것인데, 여간 손이 많이 가는 게 아닙니다. 이걸 자동으로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역시나! 그런 어플이 있네요. 

 

 

다운로드 : apps.apple.com/us/app/id989461317

 

‎SwingVision: A.I. Tennis App

‎Tennis Australia's Preferred Player & Ball Tracking Technology Partner. Backed by investors Andy Roddick and James Blake. Built by A.I. experts from Tesla and Apple. SwingVision's patented A.I. provides real-time shot tracking and video analysis using f

apps.apple.com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영상을 분석해서 알아서 잘 편집을 해줍니다. 랠리를 기준으로 랠리가 긴 부분만 잘라내어 만들 수도 있고, 사람을 기준으로 그사람의 스트로크만, 서브만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정말 놀랍네요. 

게다가 샷이 플랫성인지 탑스핀인지와 속도도 우측 상단에 보여주면서 공이 떨어진 위치까지 화면에 같이 보여줍니다. 잠깐 써봤을 때는 꽤나 정확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의 상태가 좋고 상대 편 코트까지 잘 보이는 경우에는 상당히 좋은 결과를 보여주네요. 
물론 샷의 구질과 속도는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만 영상의 퀄리티가 티비에서 보는 것처럼 전문적으로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높아지는 건 확실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여러가지 상황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영상을 보여주고 저장도 가능합니다
사람별로 영상을 따로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아예 완전 유료인 줄 알았는데 너무나 고맙게도 베이직으로 1개월에 120분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네요. 가끔 치는 저에게는 충분한 시간으로 보입니다. 복식경기 4~5개 정도는 할 수 있으니까요. 

샘플 영상입니다. 공의 낙하 위치가 잘 표현되네요.

아이폰X에서 20분짜리 영상을 분석하는데 대략 40분 정도 걸렸는데 구형폰에서는 더 느리고 신형폰에서는 더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빠르게 하고 싶으면 최신폰을 사용하라는 문구가 친절히 위에 뜨네요. 
이번에 저렴한 액션캠을 주문하였는데 영상 많이 찍어봐야겠습니다. 너무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