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via

옥토끼우주센터(강화도) 기구 중에 이거는 타지 마세요 / 주차장 / 주차요금

by 헬로덱 2021. 3. 12.
  • 인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우주에 대한 호기심과 사계절 썰매가 있다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강화도라 그런지 우선 주차장이 매우 넓고 여유가 있습니다. 아침 일찍 갔더니 제2주차장은 텅 비었네요. 넓은 주차장이니만큼 주차요금도 당연히 없고 무료입니다. 

옥토끼우주센터

저는 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 올라갔는데 위 사진처럼 1 주차장은 차들이 거의 다 찬 모습입니다. 보도블록으로 되어있어 아무래도 2 주차장보다 좋네요. 전시관과 가까워서 그런지 빈자리가 없습니다.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

2 주차장에서 전시관으로 가는 길입니다. 저기 오르막으로 가면 뭐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

제2주차장은 이렇게 자갈바닥에 밧줄 같은것으로 선이 표시되어있어 잘 안 보이긴 하지만 매우 넓은 공간이라 여기에 주차하였습니다.

옥토끼우주센터

제2주차장에서 전시관으로 가는길. 전시관까지 아주 가깝습니다.

옥토끼우주센터

내부는 조금 어둡고 투박한 기계장치들이 많이 전시되어있어 조금 무서운 느낌도 들기도 합니다. 글 하나하나 읽어보고 싶지만 아이들은 관심이 없지요.

옥토끼우주센터

탐사선 로봇도 있고요. 바퀴가 뱅글뱅글 움직이고 있습니다.

옥토끼우주센터

우주복이 진짜 같더라고요. 이런걸 파는 건지 여기 만든 분이 수집하는 건지... 신기했습니다.

옥토끼우주센터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미니 열차? 입니다. 어른은 못 타고 어린이들만 탈 수 있는데 짧게 한 바퀴 도는 게 끝이지만 세상 순수한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나 봐요. 나중에 집에 와서 물어보니 이게 제일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읭?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

이것도 어린이 혼자 타면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기구입니다. 로켓 같은 모양인데 높이 가면 좀 무섭지 않을까... 싶네요. 이것도 어른은 못 탑니다.

옥토끼우주센터

급하게 찍느라 흔들렸네요. 이름이 거창한 우주비행 훈련관인데 이건 어른도 같이 탈 수 있습니다. 저기 안에 들어가면 안에 디스플레이가 하나 있고 올라갔다 내려오는 게 끝인 아주 시시한 기구인데요. 이거 조심하셔야 합니다.

앞에 안내판에도 쓰여있긴 한데 디스크 질환자는 타지 말라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저 네모난 게 위로 올라갔다가 쿵 하며 다시 아래로 내려오는데요, 매우 급격하게 멈추고 내려오다 보니 허리에 엄청난 무리가 옵니다. 거기에 소리도 쿵! 크게 나서 엄청 놀랐네요. 

쿵 하는 순간
어우 허리야! 하는 느낌이 납니다.
디스크 환자는 절대 타면 안 되고요, 디스크 환자가 아니라도 타지 마세요.... 

 

옥토끼우주센터

내부는 생각보다 많은 기구들과 장치들이 있는데 관리는 좀 잘 안 되는 느낌이 많이 납니다. 전시품들이 이렇게 그냥 넘어져있기도 하고요. 

옥토끼우주센터

기대하고 갔던 사계절 썰매장입니다. 겨울에는 눈썰매장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눈이 없으니 그냥 저상태에서 타고 내려 옵니다. 아이들은 어른과 같이 탈 수도 있는데 이게 어른이 타고 속도감이 상당하고 재미있습니다. 거기다 옥토끼우주센터에 입장만 하면 무료이니 몇 번이고 계속 탈 수 있습니다. 45분부터 정각까지는 정비 시간이라고 쉬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건 참 재미있어요.

옥토끼우주센터

여름에는 수영장으로 운영한다고 하는데 지금은 고무보트를 타고 한 바퀴 돌 수 있습니다. 이것도 무료라 아이들이랑 타기 괜찮네요. 노를 저어야 해서 어른 2명이 최소 필요합니다. 어른 1명이 노를 저으면 앞으로 안 가고 제자리에서 뱅글뱅글.

옥토끼우주센터는 입장료가 조금 비싸긴 한데 안에서 타는 기구들과 사계절 썰재, 고무보트 등이 다 무료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진 살짝 보이는 로봇 동산? 도 있고, 공룡의 숲? 도 있는데 시간이 없어 못 가봤네요. 

레스토랑도 있으니 아이들과 식사도 가능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서 전시된 내용을 하나하나 보지 못했는데 좀 더 크면 또 한 번 가서 좀 천천히 보고 싶네요. 

전체적으로 관리가 안 된 느낌이 나긴 하는데, 그래도 통일성 없지만 여러 가지가 있어서 반나절 시간 보내기에는 괜찮았습니다. 

 

주소 : 인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 옥토끼우주센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