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이야기

[임장] 송파 헬리오시티 - 1주택자 갈아타기 가능할까?

by 헬로덱 2023. 4. 5.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 갈아타기

1. 왜 헬리오시티 인가?

2022년 말, 2023년 초 하락장에서 현재 사는 집과 헬리오시티의 갭이 좀 줄어들어 추가 대출을 받는다면 가시권에 들어왔습니다. 

고가 아파트일수록 하락폭이 크다.

최고가 기준으로 범접할 수 없는 금액이었는데 이 정도면 무리해볼까? 마음이 들정도가 되었습니다.
잠실의 레이크펠리스, 트리지움, 파크리오보다 신축이지만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 더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 가장 저렴한 1층 매물은 어떨까?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 갈아타기

두 번 정도 보고 왔는데 제일 처음 본 게 핫했던 1층 15.5억 매물이었어요.
15.5라는 가격에 1층이라도 좋지 않을까 싶어서 보러 갔었는데... 음...

1층도 매우 지상층이라 도저히 안 되겠더라고요.


겨울에 눈 온날이라 그런지 해도 잘 안 드는 것 같고, 나중에 보니 결국 15.3 정도에 거래가 된 듯합니다.

3. 뷰는 역시 앞이 뚫린 뻥뷰지!

그러고 2단지의 가락시장 쪽 뻥뷰 고층 매물을 보았는데 와 이거다 싶었습니다.
앞이 뻥 뚫린 남향이라 너무 좋더라고요. 물론 그 매물은 그때 18억이라 뷰만 보고 좋아하고 나왔습니다.
가락시장 쪽에 엄청난 고층 건물이 올라오지만 않는다면 영구뷰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여러동을 보다 보면 내가 선호하는 뷰가 어떤 건지 알게 됩니다. 

3. 동별로 느낌이 확실히 다르다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 갈아타기

각 동마다 저마다의 장점이 있어서 선택의 문제라 생각됩니다. 

2,4단지의 가락시장뷰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하고 1단지 탄천뷰도 좋다고들 하시네요.
간다면 아이들이 해누리초를 갔으면 해서 역에서는 멀지만 1,2단지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가 본 집중에 F 타입의 남서향 집들이 있었는데 거실뷰가 단지를 옆으로 길게 바라보고 있어서 의외로 개방감이 좀 있더라고요.
제가 본건 파크라인 한 라인 뒤쪽에서 길게 쭉 뚫려있는 뷰였어요.
남향집들은 가락시장뷰 아니면 대부분 앞동의 뒤통수를 보고 있었는데 남서향이지만 앞이 훤해서 나름 장점이 있었어요.

4. 아이와 함께라면 대단지 평지 헬리오시티! - 상가 층별 입점점포 현황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 상가 층별 입점점포 현황

상가에는 병원, 학원, 부동산이 가장 많네요. 상대적으로 음식점은 매우 부족한 느낌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환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보고 가려고 하는데 부디 저희 집도 잘 팔려서 헬리오시티의 좋은 동으로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클릭

헬리오시티 현재 시세 알아보기 > https://new.land.naver.com/complexes/111515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m.land.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