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via

지구 온난화 논란 - The Great Global Warming Swindle, The Climate Wars

by 헬로덱 2008. 11. 21.
2007년에 BBC에서 방송한 "The Great Global Warming Swindle" 란 다큐멘터리 입니다.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 무엇인지.. 아니 주범이라는 개념이 있는건지, 그리고 지구온난화의 원인으로 여겨오던 이산화탄소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하는군요. 마치 한편의 영화처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나가는게 재밌습니다.

The Great Global Warming Swindle - 한글자막





위의 다큐가 방송되고 이후에 이 내용에 반박하는 내용으로 다시 "The Climate Wars"란 다큐멘터리가 BBC에서 방송이 되었습니다.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arth The Climate Wars - Episode 1


Earth: The Climate Wars Fightback. Episode 2


Earth: The Climate Wars, Episode 3 (final ep)



아직 다 보진 못하여 내용을 다 알순 없지만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 떠오릅니다. '매스컴은 우리는 가지고 논다. 그들은 무엇이든 믿게 만들 수 있다.' 무엇이 진실인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게되겠지요. 재미있습니다.

반응형

'Triv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생시키는 SENNHEISER MX-90VC  (0) 2009.02.21
나의 두번째 PIFF  (0) 2008.10.05
방학이 끝나갈 즈음  (0) 2008.08.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