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로지텍 폴리오 터치 FOLIO TOUCH (아이패드 에어 4) 장점 단점

by 헬로덱 2021. 1. 27.

로지텍 폴리오 터치

이번에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구입하면서 세 가지 키보드 중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 애플 매직키보드 / 로지텍 폴리오 터치

 

가격 비교

애플 매직키보드 >>>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비슷) 로지텍 폴리오 터치

매직 키보드가 40만 원대,  나머지 둘은 20만 원대로 비슷한데

트랙패드를 써보고 싶어서 트랙패드가 없는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제외

 

애플 매직 키보드는 가격도 너무 비싸고, 노트북 처럼 되는 형태만 가능하고 뒤로 완전히 접거나 하지 않아서 로지텍 폴리오 터치고 구입하였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랑 비교하면 비슷한 가격에 트랙패드가 있고 옆면까지 잘 보호가 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받고보니 좋긴 한데 몇 가지 단점이 보이네요.

 

로지텍 폴리오 터치 단점

못생김
아이패드에 장착하고 나니...... 20만 원이라는 가격이 무색하게... 뭉툭하니 좀 없어 보이네요. 
펴고 쓸 때에는 싸보인다거나 하지 않지만 접어놓았을 때에는 확실히 안 예쁩니다.

트랙패드 윗부분 클릭이 안 됨
아이패드에 트랙패드를 쓸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점인데요. 
조금 써보니 트랙패드 클릭 느낌이 이상하여 보니 트랙패드 윗부분은 고정이 되어 클릭이 안 됩니다. 
노트북처럼 살짝 터치만으로는 클릭이 안 되고 무조건 딸깍 눌러야만 클릭이 되다 보니 스크롤하고 손가락이 윗부분에 있을 때 딸깍 클릭이 안 되어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네요.

무거움
무겁습니다. 646g이라고 하니,, 패드랑 합치면 묵직합니다. 요즘 노트북들이 워낙 가벼워지니 뭐 비슷해지는 무게네요.

많은 공간 차지
키보드에 트랙패드가 있다보니 넓은 편이고, 아이패드 뒤편으로 지지대가 있다 보니 다 펼치면 꽤나 많은 영역을 차지합니다. 
앞 뒤로 축~ 나온 느낌이네요. 

많은 단점에도 저는 써보고자 합니다. 사실 가격대, 브랜드, 트랙패드를 고려했을 때에는 이만한 제품이 지금은 없습니다. 
백라이트도 예쁘고 애플펜슬까지 잘 잡아주는 형태라 굉장히 튼튼한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 잘 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